아모텍의 안테나 모듈 및 모터사업은 글로벌 자동차 부품사로 고객층을 다변화

IT부품회사인 아모텍이 올해도 견조한 성장세를 유지할 전망이다. 지난해 4분기 스마트폰 부품의 재고조정에 따른 매출감소를 자동차 부품에서 메우며 비수기에도 선방했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9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아모텍은 올해 3557억원의 매출과 512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하며 지난해보다 각각 8%와 14% 증가할 것으로 전망됐다. 영업이익률도 14%를 상회할 정도 독보적인 기술력을 갖추고 있다는 게 업계의 평가다. 키움증권은 최근 ‘여전히 좋다’는 제목의 투자보고서에서 아모텍이 국내 전자및 자동차부품업체의 국산화 수요가 늘고 있고 주력제품인 BLDC 모터사업의 매출증가에 따른 흑자전환도 기대된다고 분석했다.

안정적인 성장세가 유지될 것

당장 올해 1분기 경영실적도 큰 폭으로 증가할 전망이다. 매출은 832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4%, 전분기 대비 7% 각각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영업이익도 121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35%, 전분기대비 6% 늘 것으로 예측됐다. 주고객사의 신제품의 출시가 한 달 가까이 빨라지면서 세라믹칩 및 안테나 매출이 외형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전문가들은 보고 있다. 특히 자동차 전장부품은 BLDC모터의 매출성장으로 외형은 확대되고, 세라믹칩의 비중 증가로 영업이익률도 견조하게 유지될 것으로 업계는보고 있다.

지난해 4분기 실적은 전분기대비 5% 줄어든 779억원, 영업이익은 6% 감소한 114억원을 올린 것으로 예측됐다. 비수기인데다 스마트폰 부품의 재고조정 영향으로 실적이 다소 부진했지만 자동차 부품의 매출 확대로 선방했다는 평가다. 전년동기대비 매출은 29%, 영업이익은 93% 증가한 수치다.

업계 관계자는 “아모텍의 안테나 모듈 및 모터사업은 글로벌 자동차 부품사로 고객층을 다변화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안정적인 성장세가 유지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심기 기자 sglee@hankyung.com